본문 바로가기

재미뉴스이슈

붉은불개미 부산항 살인개미

붉은불개미 부산항 살인개미



포스팅이 좀 처럼 없져?


오늘은 무엇을 적을까 하다가 이런거 올리게 되었네요.


부산항에서 발견된 붉은불개미에요.


이게 국내에 없는 외국산 개미이고 물리게 되면 사람에게 피해가 가는 그런 개미이져.


국산 개미는 물려도 아프고 또 무서운 녀석들을 만나도 현기증이 난다던지 호흡곤란이 온다던지


하지는 않져.


이녀석을 그런 녀석입니다.


그런 녀석들이 부산항에서 발견이 된거져. 수입이 된 호주산 귀리건초에서.


정호가하게는 컨테이너 안이되겠네요.


그런데, 이것이 정확하게 밝혀진게 아니라고해요. 외형으로는 불개미인지는 정확하게


구분이 힘들어 유전자 분석에 들어가 있고 삼십일이 되어야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마치 국내에 배스라는 물고기가 존재 하지 않았는데,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토종 물고기 새끼들을


잡아먹으면서 거대하게 늘어나서 현재는 배스잡는 낚시방송까지 할 정도져.


개미 역시 확산 속도가 빨라서 국내의 어딘가에 정착이 되게 되면 엄청난 속도로 확산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붉은 개미는 북미지역에서 한해 팔만명이상이 쏘이고 백여명이 사망을 했던 살인 개미로 불리기도 합니다.


뿐만아니라 세계자연보호연맹에서는 세계 100대 악성 침입 외래종에 속하는 해충으로 분류를 한다고


인터넷 뉴스에 나왔더라구요.


이게 국내에서 발견이 된게 몇차례 될겁니다.


적을게 없어서 두서없이 적어봤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무엇을 적을까 고민을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