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윈도우8.1 데스크탑 바로가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 이전화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윈도우8.1 데스크탑 바로가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윈도우 이전화면 사용법



윈도우 8.1로 갈아타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xp지원도 끝났고, 내년이면 윈도우7도 지원은 끝나지만 업데이트는 한동안 계속될것이기 때문에 현제로서는 xp의 업데이트 조차 끝나는 마당이기때문에 다음 단계로 갈아타는것이 현명할거 같습니다.

기존에 xp나 윈도우7에 너무나도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처음 윈도우8.1을 사용하게 돼면 무척 짜증이 나더군요.

어디에 머가 있는건지 기존 데스크탑 바탕화면쪽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어떻게 빼야 하는지등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위의 사진에서 보이시는 부분을 로그인시에 불러오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키보드 왼쪽 가장 아래부분에 보이는 윈도우 마크인 사각형 네개를 작개 해놓은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그것을 눈러서 잠시 닫은 다음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화면의 가장 아래 부분인 곳에 데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으로 들어간 다음에

아래 사진처럼 파랗게 표시를 해놓은 부분을 체크하시면 다음 로그인때부터 포스팅의 가장 윗부분에 보이는 부분때문에

번거로움이 전체적으로 해소되지는 않지만 크게 해소가 될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탕화면 바로가기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게 사라지면 정말 힘들고 짜증이 나실겁니다. 이거 찾느라 무척 어리버리 했습니다.

이걸 만들어서 하시는 분들도 여럿 계신듯하더군요.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서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8.1에서는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굳이 놔두지 않아도 되게끔 나온거 같습니다.

바로 그 위치는 시계와 날짜가 나와있는 끝부분입니다. 그 끝부분에 세로(직사각형)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눈으로 보면 전혀 안보이지만 마우스를 올려놓고 평소에 하던대로 클릭을 하시면 바로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처럼 작동을 합니다.

대부분 최근에 설치를 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 찾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참고해두시면 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