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가상화폐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병(냉방병, 식중독, 더위먹기)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병




오늘 포스팅은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병에 대해서 간략하게 몇가지 올려보고자 합니다.

여름철.... 날도 더운데 무슨 병이 걸리냐~~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고 계시겠지만 여름철에도 병은 걸립니다.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것들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냉방병이라던지, 식중독이라던지 더위를 먹는다던지...

그중에서도 바로 위에 적은 세가지가 가장 흔하게 여름에 볼 수 있는 병들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냉방병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과도한 실내외 기온차로 인해 감기증상이 있는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게 감기가 걸린게 아닌가 헷깔리기도 합니다.

자신이 에어컨냉방을 강하게 하는곳에 장시간 머물면서 일을 하시는 경우에 이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냉방병을 의심해보시는것이 맞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당연히 자세한건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겠져?)

보통 냉방병은 실내환경개선을 하시면 호전이 되기도 하지만 심하면 의사를 통한 처방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에어컨으로 인해서 냉방병은 물론 레지오넬라증도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은 에어컨 청소를 안해주면 생기는걸로 보통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에어컨과 관련된 증상이 몇가지 더 있기는 하지만 걸리기 쉬운 병하고는 걸리가 있는거 같아서 거론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다음은 '더위를 먹었다.'입니다.

더위를 먹는것을 전문가들이 병으로 분류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더위를 먹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꽤 힘듭니다. 저 역시 예전에 한번 경험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억수로 쏟아지고 살도 빠지고 물을 계속마시고 차가운것들을 찾게 되더군요.

그러기를 한달 조금넘게 지속이 된적이 있는데 이것이 더위를 먹어서 그렇다네요.

처음 경험해본거라 그런지 아직도 가끔 생각이 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에서 구토나 두통,설사등...이 동반되면 일사병이라고 하더군요. 여기까지는 아니고 단순히 땀만 억수로 쏟아지는 경험이라 일사병은 아니었던듯 싶습니다.(이것도 일사병인가요?)


더위와 냉방병 그리고 일사병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병이니 몸관리를 하셔야 겠습니다.



오늘 제가 올리는 포스팅의 마지막 내용입니다. 식중독!!

식중독은 가을철에 가장 많이 걸린다고 알려져 있는데 여름철에도 무시할 수 없을만큼 자주 걸리더군요.

의사가 아니라서 전문적으로 까지는 알지 못하지만 여름철 가을철에 식중독으로 고생하는분들이 많은 것은 안답니다.

보통 여름철에는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식을 잘못먹고 설사를 줄기차게 하는 경우가 많으실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복통까지 동반을 해서 병원을 찾게 될것이고....

여름철 차가운 음식 잘 드시길 바랍니다.


병에 대한 자세한 사항까지는 안적어도 돼겠져?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병을 몇가지 소개해 보았습니다.

병에대한 자세한 원인과 증상 해결책들은 검색이나 전문의들을 통해서 해결을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여름철~~건강에 유의해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