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윈도우 8.1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오류 및 smu파일 설치 안되는 단 정품사용자만

윈도우 8.1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오류 및 smu파일 설치 안되는  단 정품사용자만



저번주인가? 컴터포멧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는데 오류가 나더라구요.


머가 문제지 이상한데, 인터넷 선에 문제가 있나, 아님 컴에 문제가 있나 열심히 찾았져.


우선 오류명은 80072ee 입니다. 이건 윈도우 업데이트 독립실행형 오류가 뜨면서 적혀있는 코드에요.


해결 방안들이 윈도우 홈피에 설명이 되어 있져. 그런데 거기 있는 어떤 방법으로도 되지를 않아요.


그래서 하나씩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하나 싶어서 필수 msu파일들을 하나씩 실행을 했져.



그런데 이게 되면 하나씩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시간이 무척 오래 걸려서 그렇지.


맞져?


하지만.....이것 조차 전혀 되지를 않아요. 그러면 해결 방법이 없어요.


먼가 실행이 되고 깔려줘야 먼가를 하게되는건데, 아무것도 실행이 되지를 않아요.


포멧을 해서 새로 깔면 되지? 당연히 포멧을 다시 합니다. 복구도 해보고 복원도 해보고


싹 지우고 새로 깔기를 5번 이상.


허무합니다. 정품시디를 사서 이게 먼 꼴인가 싶어집니다.


2틀을 헤메게 되고 이거 씨디 버리고 새로 사야하나. 생각이 드는데, 그건 말도 안되져.


왜냐 정품시디를 샀으면 애프터서비스가 있어야 하니까.






어찌되었든 우연히 한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 10으로 업데이트를 해보자. 혹시 알아? 하고 시도를 합니다.


오잉? 안돼던 업데이트가 되기 시작을 하네요. 그리고 오류가 사라집니다.


그래요. 이게 방법입니다.


링크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



이렇게 하고 나서는 모든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제가 산 시디는 다실깔고 또 다실 깔아도


업데이트 및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등이 깔리지도 않아요. 배포를 잘못한건지, 아님


배포를 한 것을 중단을 한건지....암튼 그러네요.


저와같은 증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품이 아닌경우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