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브라질너트 효능 효과

브라질너트 효능 효과


(브라질너트 나무 열매, 안에 있는 것이 우리가 먹는 브라질너트 부위)


얼마전에 방송에서 브라질너트가 암에 좋다는 걸 보구서 우연히 시장에 들렀다가 오천원어치를 샀네요.


봉투에 담겨져 있던걸 이렇게 통에 담아서 하루에 한알에서 세알정도를 먹고 있답니다.



맛은 일반 견과류 같은 맛이에요. 아몬드 보다는 덜 고소하고 그렇다고 맛이 없는것도 아니고...


땅콩처럼 계속 먹을 수 있을 거 같더라구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더라구요.


조금 들어 있는데 이게 오천원이야? 그럴 정도로 양이 제눈에는 적은거 같더군요.






그럼 이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알아야겠네요.


열대우림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열매의 씨앗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미네랄 그리고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해당 나무는 크기가 꽤 큰 편이고 높이는 육십미터 정도 직경은 삼미터 정도 되는 나무입니다.


단단한 껍질 속에 사진과 같은 브라질너트들이 대략 삼십알 이하가 들어 있습니다.



위에 적힌 영양소말고도 오메가3 지방산, 아연, 인 칼륨, 칼슘등등도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음식이 방송에 자주 소개가 된건 바로 셀레늄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물로서 노화와 해독작용을 하고 면역력증가를 돕습니다.



장기간 복용할 시 암이 발병할 확률을 낮춰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방송에서도 암과 함께 소개가 되고 했습니다.


주의할 점이 과다섭취를 계속 할 경우에 탈모나 손톱발톱 변형등 몸에 안좋은 현상이 있이 때문에 하루에 한알 두알 많게는 세알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