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열대야에 꿀잠 자는 방법 숙면하는 방법

열대야에 꿀잠 자는 방법 숙면하는 방법



한참 더울 날씨네요. 앞으로 팔월 중순 넘기면 열대야가 넘어가던가요?


암튼 한 여름의 열대야는 무척 힘듭니다. 잠도 제대로 못자고. 이렇게 더울 때 꿀잠을 자는 방법이


소개가 되었더라구요.


람라칸 박사의 숙면 방법


# 취침 전 냉장고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젖지 않게 비닐백 등에) 베갯잇과 수면양말을 넣어 차게 만들고,


땀이나 물에 젖은 옷은 뽀송뽀송한 옷과 내의로 갈아 입는다.


# 취침 전 차가운 물로 발과 손을 헹구는 것도 도움이 된다.


# 한밤 중에 열대야 때문에 잠에서 깬다면 이마에 멘톨을 함유한 쿨링 젤이나 스틱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


# 쿨링 젤이 없다면 취침 전 젖은 수건을 1시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한 뒤 잠을 뒤척일 때 이마에 올려둔다.


# 침실에 화초를 두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두는 것도 효과가 있다.


# 선풍기 앞에 얼음을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얼음이 녹으면서 시원한 바람이 분다.


# 또한 한낮 동안 집안이 뜨거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커튼과 블라인드를 치고, 더 가벼운 이불로 바꾸고,


물을 많이 마셔 탈수증상을 막는 것도 수면에 도움이 된다. 간단한 스트레칭 후에 잠에 들거나 발 밑에


베개를 두는 등 다리의 위치를 높이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영국 수면위원회 리사 아티스 매니저의 열대야 숙면 방법


# 창문을 열어둔다. 하루종일 예열된 집안을 환기시키고 열을 식혀준다.


# 낮에는 커튼을 친다. 하루종일 비추는 햇빛을 차단해 열을 막아준다. 냉방비를 절약하는 것은 덤이다.


# 차가운 물병, 얼음을 가득채운 물병을 침대 맡에 두면 유용하다.


# 선풍기 사용. 열대야가 지속되면 선풍기 앞에 얼음통을 놓아둔다. 수면위원회는 전채 사용자의 20%가 이 방법을 실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 가벼운 면 옷, 잠들기 전 가볍고 뽀송뽀송한 면 옷으로 갈아 입으면 천연직물인 면이 땀을 흡수해 수면에 도움을 준다.



# 이불과 담요를 과감하게 빼라. 얇은 면 시트만 사용하거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얇은 거위/오리털 토퍼도 도움이 된다.


# 과도한 카페인. 알콜. 식사 섭취 중단. 카페인과 알콜 섭취는 체내 탈수현상을 부추겨 숙면을 방해한다.

과식도 과잉 소화활동으로 신체온도가 상승하고 땀을 발생시킬 수 있다.


# 잠들기 전 미온수나 차가운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영국 국민건강서비스도 이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모든 방법중에 당연 으뜸은 에어컨을 약하게 틀어놓고 자는 것이겠져.


그 방법을 제외하고 올린 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위의 방법중에 선풍기 앞에 냉동실에서 얼려 놓았던 물건들을 앞에 놓고 바람을 쐬는게 가장 좋은방법인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